2024-04 |
펨버타이징 메시지 전략에 관한 연구: 조절초점 메시지와 자기해석 성향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24-03 |
리타겟팅 광고의 지각된 인지적 속성이 광고태도, 클릭의도, 회피의도에 미치는 영향 |
광고연구
|
2023-08 |
Factors Affecting Innovation Resistance of Smartphone AI Voice Assistants |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Interaction
|
2023-03 |
Virtual brand experience in digital reality advertising: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
2022-10 |
브랜드 액티비즘 구성요소의 영향 연구 : 소비자 인식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22-08 |
개인화 광고를 위한 유저의 앱 추적 허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요인 연구 : 프라이버시 계산 모델을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22-02 |
MZ세대에서의 브랜드 액티비즘 광고 효과: 이슈 적합성, 행위의 구체성, 일관성을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21-05 |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의 감염 예방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건강신념모델에 사회적 변인 적용을 중심으로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20-10 |
공익연계마케팅의 설득 효과: 적합성과 메시지 제시 방법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20-10 |
Uses and gratifications of smart speakers: modelling the effectiveness of smart speaker advertising |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2020-08 |
프로그래매틱 TV 광고의 적용 가능성을 위한 계층분석과정(AHP) 연구 - IPTV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PR실학연구
|
2020-04 |
Digital advertising: present and future prospects |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2020-04 |
AI 금융 챗봇 추천 메시지의 의인화와 개인화 수준이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20-03 |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 유형별 소비자 인식조사 : 프라이버시 계산 모델을 적용하여 |
광고연구
|
2020-03 |
상품 추천 서비스 유형에 따른 소비자 반응 연구 : 프라이버시 계산 모델을 중심으로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20-01 |
욕구 충족 영상 콘텐츠(브이로그 / ASMR / 먹방) 이용 동기, 수용자 특성, 시청 만족도에 관한 연구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19-12 |
가상적 브랜드 교감 척도의 개발과 적용: 브랜디드 VR 및 AR 콘텐츠를 대상으로 |
홍보학연구
|
2019-10 |
정부 및 공공 기관 SNS 활용 평가를 위한 정량 및 정성 지표의 도출과 지표별 중요도 분석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19-09 |
Is Augmented Reality Advertising a Cure-all?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Impact of Innovation Resistance on Augmented Reality Advertising Effectiveness |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nts
|
2019-08 |
Introduction to the special issue: new trends in digital and social media advertising |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2019-08 |
모바일 광고포맷에 따른 광고회피 수준, 회피 유형, 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19-04 |
MCN 브랜디드 콘텐츠 유형과 상호 작용성에 따른 소비자 반응 연구: 지각 된 실재감과 지각된 진정성의 매개효 과를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9-03 |
인공지능 스피커(AI 스피커)에 대한 사용자 인식과 이용 동기 요인 연구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19-01 |
An empirical investigation on the antecedents of consumers' cognitions of and attitudes towards digital signage advertising |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
2018-11 |
자아 이미지 일치 대상으로서의 광고 수용에 관한 연구: 매체 광고 개성 척도(Media Advertising Personality Scale)의 개발과 적용 |
광고PR실학연구
|
2018-09 |
Public or private products? The impact of cause-related marketing and product conspicuity on consumer response on social networking sites |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18-08 |
브랜드 웹툰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구성 요인이 수용자 태도와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준사회적 상호작용의 매개 효과 |
광고학연구
|
2018-07 |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을 활용한 브랜 디드 엔터테인먼트의 내용분석 연구 |
광고학연구
|
2018-04 |
SNS 광고에서의 개인화 요소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광고 메시지의 프라이버시 계산 모형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18-04 |
기업 SNS 활용 평가를 위한 정량 및 정성 지표의 도출과 지표별 중요도 분석 |
홍보학연구
|
2017-11 |
브랜드 웹툰 수용자의 독특성 욕구가 콘텐츠 태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표현 욕구 충족의 매개와 지각된 설득의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7-08 |
소비자의 광고매체 수용에 대한 탐색연구: 호의적 반응유발 요인을 중심으로 |
광고PR실학연구
|
2017-08 |
정부광고와 공공광고의 효과 측정: 정부?공공광고의 수용과정을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7-06 |
정부 광고 내용 분석 연구: 분류 체계의 수립 및 집행 기관과 광고 목적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광고연구
|
2017-04 |
소비자의 페이스북 바이럴 광고구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관한 연구 |
광고학연구
|
2017-04 |
An application of brand personality to advergames: The effect of company attributes on advergame personality |
COMPUTERS IN HUMAN BEHAVIOR
|
2017-01 |
유명인을 이용한 제픔 애칭화 유형에 따른 소비자 반응 연구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16-09 |
광고 정보원의 진정성의 효과 연구유명인의 인스타그램 광고 메시지를 중심으로 |
광고연구
|
2016-07 |
디지털 사이니지의 매체 영향력 측정 모델 개발에 대한 연구: 광고 매체로서의 수용자 정보수집 및 타게팅 기능을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6-04 |
매체 속성 평가에 따른 매체가치 비교 연구: 매체 광고 영향력 지수(MAIX: Media Advertising Impact Index) 개발을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6-01 |
국내/외 간접광고 관련 연구에 대한 내용분석과 간접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 연구 |
광고학연구
|
2015-11 |
핵심 크리에이티브 요소의 포함 형태에 따른 TV광고 효과 연구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15-07 |
브랜드의 사회적 실재감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페이스북을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5-07 |
비콘 활용 앱 사용의도 분석을 통한광고 산업에서의 활용 전망 연구: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14-11 |
중간광고 도입 찬반에 영향을 미치는 수용자 인식 분석 중간광고 가치인식 및 사전지식 수준을 중심으로 |
미디어 경제와 문화
|
2014-06 |
SNS상의 공유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사용자의 사회자본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4-06 |
정보원의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광고 효과: 메시지의 노골적 설득 의도, 규범적 대인민감성, 정보적 대인민감성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4-01 |
페이스북 정보원의 전문성과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광고효과연구-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
광고학연구
|
2014-01 |
광고 속 공정무역 메시지 효과에 관한 연구- 소비자 윤리성, 자기감시도, 사회적 증거 메시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
광고학연구
|
2013-12 |
Twitter as a Tool for Corporate Communication: Exploring Interactive Communication Patterns between Fortune 500 Companies and Twitter Users |
International Journal of Online Marketing
|
2012-12 |
Positive vs. Negative Publicity with Advertising: An Application of the Synergy on Country Brand and Country-of-Origin Products |
International Journal of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
2012-11 |
Effects of PLPL, Place Placement on Place-of-origin Products and the Place Brand: A Case of Florida |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
2012-10 |
Sporting event personality: Scale development and sponsorship implications |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s Marketing & Sponsorship
|
2012-09 |
Cultural adaptation models among US ethnic consumers: cluster formation and validation |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
2012-03 |
제품군과 문화에 따른 기업 트위터의 커뮤니케이션 유형과 정보 내용의 차이 한국과 미국의 기업 트위터를 중심으로 |
광고연구
|
2012-03 |
광고 매체별 광고회피 수준과 요인에 관한 연구 |
광고연구
|
2011-11 |
Factors explaining college students’ intention to receive cosmetic surgery: A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pproach |
Journal of Medical Marketing
|
2011-10 |
인터랙티브 광고의 참여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인터랙티브 영상광고에 대한 지각된 상호작용성을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11-09 |
인터넷 광고가 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전이효과를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11-03 |
트위터 이용행태 분석: 이용자 영향력과 기업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
광고연구
|
2010-11 |
광고 속 남성성의 시대에 따른 변화에 대한 분석: 19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잡지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
2010-08 |
원산지 정보의 강조와 소비자의 자민족중심주의 성향이 국제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원산지 이미지와 제품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한국언론학보
|
2010-08 |
국내 체류 외국인의 한국문화 적응과 모국문화 친화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영어권 외국인과 유학생을 중심으로 |
한국언론학보
|
2010-07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ross-Media Usage: A Study of a TV Program's Official Web Site |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
2010-02 |
국내 체류 외국인의 메타 스테레오타입이 한국에 대한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
홍보학연구
|
2009-11 |
영화 속 PPL의 배치 유형과 PPL 관련 퍼블리시티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에 배치된 PPL 브랜드를 중심으로. |
한국광고홍보학보
|
2009-10 |
Effects of Ad Placement and Type on Consumer Responses to Podcast Ads |
Cyberpsychology & Behavior
|
2009-09 |
A new approach to target segmentation: Media-usage segmentation in the multi-media environment |
Journal of Targeting, Measurement & Analysis for Marketing
|
2009-01 |
The Matching Effect of Brand and Sporting Event Personality: Sponsorship Implications |
Journal Of Sport Management
|
2008-09 |
The role of affect and cognition in consumer evaluations of corporate visual identity: Perspectives |
JOURNAL OF BRAND MANAGEMENT
|
2007-12 |
A Meta-Analysis of Studies on the Determinants of Standardization and Localization of International |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
2006-12 |
The state of internet-related research in communications, marketing, and advertising: 1994-2003 |
JOURNAL OF ADVERTISING
|
2006-07 |
Online shopping hesitation |
CYBERPSYCHOLOGY & BEHAVIOR
|
2006-04 |
Cross-Cultural Differences in Motivations and Perceived Interactivity: A Comparative Study of Americ |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
2006-03 |
인터넷 구매의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융합 Flow-TPB(Theory of Planned Behavior) 모델 |
언론과학연구
|
2005-12 |
Children's exposure to negative Internet content: Effects of family context |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
2005-04 |
Internet uses and gratifications - A structural equation model of interactive advertising |
JOURNAL OF ADVERTISING
|
2005-04 |
Interactivity on Japanese versus American Corporate Websites |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
2005-01 |
Cross-cultural comparisons of interactivity on corporate web sites - The United States, the United Kingdom, Japan, and South Korea |
JOURNAL OF ADVERTISING
|
2004-11 |
배너광고 click과 연결된 목표광고에 대한 태도의 상표태도와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 연구 |
마케팅과학연구
|
2004-10 |
Why do people avoid advertising on the Internet? |
JOURNAL OF ADVERTISING
|
2003-10 |
The Effectiveness of Banner Advertisements: Involvement and Click-through |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
2003-05 |
Korean vs. American Corporate Websites : Interactivity, Comparative Appeals and Use of Technology |
마케팅과학연구
|
2003-05 |
Factors influencing clicking of banner ads on the WWW |
CYBERPSYCHOLOGY & BEHAVIOR
|
2003-03 |
Internet Measures of Advertising Effects: A Global Issue |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
2001-07 |
Different forced-exposure levels to banner advertisements |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
1999-03 |
How Advertising Works on the WWW: Modified Elaboration Likelihood Model |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