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 |
Transversal Korean Waves: Speculating on the Next Wave With Netflix and Korean Gaming |
International Journal of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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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 |
K-웹툰의 일본 진출에 따른 J-망가 시장/문화의 변화 - 매체기술의 발전과 산업지형의 변화를 중심으로 |
애니메이션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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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 |
Dynamics Between Agents in the New Webtoon Ecosystem in Korea: Responses to Waves of Transmedia and Transnationalism |
INTERNATIONAL JOURNAL OF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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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 |
대중문화는 ‘전문가?셀러브리티’를 어떻게 구성하고 활용하는가?: 백종원, 허지웅, 최진기의 캐릭터 분석을 중심으로 |
한국방송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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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 |
The Korean Wave: Retrospect and Prospect Introduction |
INTERNATIONAL JOURNAL OF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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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 |
텔레비전 예능 프로그램 속의 다문화주의: JTBC <비정상회담>의 ‘기미가요’ 논란을 통해 본 다문화주의 담론의 취약성 연구 |
한국언론정보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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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 |
여가로서의 발레, 예술로서의 발레: 취미발레 여성수강생들의 예술실천에 관한 연구 |
미디어, 젠더 &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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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 |
텔레비전 리얼리티 게임쇼의 게임성과 실재성-<더 지니어스>의 공간 배치와 캐릭터에 나타난 게임적 리얼리티를 중심으로 |
한국언론정보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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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5 |
공공의 예술인가, 예술의 공공성인가: 한국 커뮤니티 아트 속 예술성과 공공성의 갈등사례 연구 |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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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9 |
방송사의 세월호 참사 보도 : jTBC 뉴스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
문화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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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9 |
Game playing as transnational cultural practice: A case study of Chinese gamers and Korean MMORPGs |
INTERNATIONAL JOURNAL OF CULTURAL STUD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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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5 |
고스톱 치는 아줌마들: 중년 기혼 여성들의 웹보드 게임 경험에 관한 연구 |
한국언론정보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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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4 |
한국사회 내 프레젠테이션 문화의 출현과 그 의미 |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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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2 |
한국 대중문화의 아이돌(idol) 시스템 작동방식: 아이돌문화 생산·소비의 이중적 구조에 대한 탐색적 연구 |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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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8 |
Podcast Journalism in Korea: A Next Generation to Online Journalism |
Korea Journalism 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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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 |
정서적 참여와 실재(reality)의 재구성 : 한국 리얼리티 텔레비전쇼의 작동방식에 대한 고찰 |
방송문화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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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9 |
미소년을 기르는 여성들: 인디/동인게임을 플레이하는 여성 게이머 연구 |
미디어, 젠더 &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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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 |
시청과 소비, 그리고 즐거움 : 홈쇼핑 채널 시청자들의 일상에 관한 연구 |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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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8 |
텍스트로서의 게임, 참여자로서의 게이머 : 디지털 게임의 문화연구적 접근 |
언론과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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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9 |
전지구적 TV드라마의 수용 담론 : <Sex and the City>의 한국 여성 수용자를 중심으로 |
프로그램/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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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2 |
대중문화의 생산구조: 한국 텔레비전 드라마의 제작시스템과 생산주체 간 권력관계의 변화 |
방송문화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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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1 |
Realizing the Korean Wave into an Asiatic Cultural Flow |
한국방송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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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9 |
디저털 게임의 마법: ''주체''와 ''호명''의 환상 |
게임산업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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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5 |
문자, 구술, 영상문화의 진화와 상호작용 |
사회과학논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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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12 |
새로운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도입과 ‘시(時)/공간(空間)’ 및 ‘공(公)/사(私)’ 개념의 변화 |
방송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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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07 |
게임과 전쟁 : 가상/현실에서의 暴力에 대한 斷? |
프로그램/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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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01 |
새로운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도입과'시(時)/공간(空簡)' 및 '공(公)/사(私)' 개념의 변화 |
방송통신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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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12 |
The Emergence and Development of Cyber-Communities : A Korean Case |
한국언론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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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12 |
온라인신문에 나타난 공공저널리즘적 특성에 관한 연구 : 《조인스닷컴》, 《인터넷 한겨레》, 《오마이뉴스》의 기획기사 분석을 중심으로 |
한국언론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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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12 |
텔레비전이 바라보는 한국의 현대사 : 시사 다큐멘타리 프로그램의 <광주 민주항쟁> 재구성방식에 관한 연구 |
프로그램/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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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8 |
인터넷 포르노그라피 연구 : 그 내용과 사회적 담론 |
언론사회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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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07 |
'희망의 연합'과 '전지구적 민주주의'를 향한 도전 |
언론과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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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07 |
폭력과 정의 : 텔레비전 외화에 비춰진 미국, 그리고 국제질서 |
단국대학교 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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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07 |
스포츠 보도의 비전문성과 이데올로기성 |
저널리즘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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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12 |
역사와 기호: 언론현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인식을 위하여 |
언론사회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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