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
브라질 초·중등학교 한국어 학습자 대상 교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 한국어 채택교 교사와 학습자 요구 분석을 중심으로 - |
언어사실과 관점
|
2023-04 |
연구 목적 한국어 학습자 대상 학술적 글쓰기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학습자 요구 분석을 중심으로- |
한국언어문화학
|
2022-11 |
몽골 초․중등학교 맞춤형 한국어 교재 개발을 위한 학습자 요구 분석 |
언어사실과 관점
|
2022-08 |
과테말라 공립 초등학교의 한국어교육 현황과 과제 |
한국언어문화학
|
2022-06 |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목표 구체화 및 개선방안 연구 |
인문사회21
|
2021-11 |
국제 통용 한국어 표준 교육과정 어휘의 길잡이말 분석- 길잡이말의 어절 단위 구성 분포 및 길잡이말에 사용된 어휘의 등급 비교 - |
언어사실과 관점
|
2021-08 |
한국어교육에서 다중언어능력 및 다중문화능력의 개념과 적용 |
언어와 문화
|
2021-06 |
채점자 경력 요인 및 작문 평가방식이 평가 결과에 미치는 영향 - 한국어 작문 평가를 중심으로 - |
작문연구
|
2021-06 |
How Reducing Discomfort Impacts Peer Assessments of Preservice Teachers |
SUSTAINABILITY
|
2021-04 |
태국인 근로자 대상 입국 후 단기 한국어 프로그램 개발 및 앱 설계를 위한 요구 분석 |
한국언어문화학
|
2021-02 |
연해주 고려인 청소년을 위한 현지에서의 단기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 연구 -요구 분석을 중심으로- |
외국어교육연구
|
2020-11 |
베트남 학습자 대상 비즈니스 한국어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요구분석 |
언어와 문화
|
2020-11 |
다문화 관련 한국어교육 연구 동향 분석 |
언어사실과 관점
|
2020-05 |
한국어 숙달도 평가 도구 개발을 위한 교사 요구 분석 |
언어와 문화
|
2020-03 |
대중 공개 온라인 강좌(MOOCs)를 활용한 한국어교육의 확산 |
한국학논집
|
2020-02 |
한국어교육 60년을 통해 본 한국어 학습자의 변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9-09 |
한국어교육 평가 관련 연구동향 분석 -동시출현단어 분석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
2018-09 |
세종학당 비즈니스 한국어 교재 개발 연구 |
한국어교육
|
2018-08 |
윤동주 관련 연구 동향 분석 - 주제별 분석 및 동시출현단어 분석을 중심으로 |
Comparative Korean Studies
|
2018-06 |
학위논문 주제어 중심 연구동향 분석 -국어국문학, 국어교육학, 한국어교육학 분야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
2018-05 |
세종학당의 비즈니스 한국어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요구분석 |
언어사실과 관점
|
2018-03 |
시선추적 기법을 활용한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읽기 양상 연구 |
이중언어학
|
2017-12 |
영어권 초급 한국어 학습자의 시선 추적을 통한 문법 이해 양상 연구-문법 제시 방법을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
2017-09 |
한국어교육 박사학위 논문의 연구 동향 분석 -연구 주제 및 방법을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7-05 |
1950-60년대 학습자가 인식한 한국어교육 환경 연구 -개신교 선교사 학습자를 중심으로- |
언어와 문화
|
2017-03 |
한국어교육 연구 동향 분석을 기초로 한 한국어교육학의 연구 영역 |
새국어교육
|
2016-12 |
한국어 교사 교육을 위한 문법 중심 한국어 교수 설계 원리 - ‘-느라고’를 중심으로 - |
문법 교육
|
2016-12 |
1950년대 국내 한국어교육에서개신교 선교단체의 역할에 대한 사적 고찰 - 한국어교육 주체의 변화 과정을 중심으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6-09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속독 훈련이 시선고정(fixation)과 도약(saccade)에 미치는 영향-시선추적 기법(eye-tracking)을 활용하여- |
한국어교육
|
2016-06 |
자기효능감이 학업성취도와 팀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스캐폴딩의 지식 공유 활동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
2016-06 |
다문화가정 미취학 아동 말하기·듣기이중언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6-06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에서 대중 공개 온라인 강좌(MOOCs) 개발과 운영 실제- ‘First Step Korean’ 사례를 중심으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6-05 |
재중동포 단기 한국어역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
언어와 문화
|
2015-12 |
English L1-Korean L2 Learners' Grammtical Knowledge on High Frequency Grammtical Error Items |
한국어교육
|
2015-09 |
한국어 교원 자격 제도 10년의 회고 |
새국어생활
|
2015-08 |
한국어문화교육 연구 현황과 동향 분석- 유형및 주제를 중심으로 - |
언어와 문화
|
2014-12 |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동향 분석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4-09 |
한국어교육 연구에서의 교사, 학습자 연구 동향 분석 |
이중언어학
|
2014-08 |
일본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단기 어학연수 대비’ 프로그램 개발 기초연구- 요구 분석을 중심으로 - |
언어와 문화
|
2013-06 |
영어권 초급 한국어 학습자의 사회적 거리감과 한국어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3-06 |
단기 해외봉사단 한국 언어문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
한국어교육
|
2013-05 |
계승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대한 소고: 방향과 향후 과제 |
언어사실과 관점
|
2013-03 |
수업계획서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 수준에 따른 활용과 만족에 대한 연구: 교육대학원생들의 사례 |
교육과학연구
|
2012-12 |
프랑스어권 재외동포 맞춤형 한국어 교재 개발 -프랑스 파리 한글학교를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2012-06 |
한국문화교육 연구 동향 분석 |
한국언어문화학
|
2012-01 |
한국 중·고등학생의 다문화 교육에 관한 연구 |
문화정책논총
|
2011-12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발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
한국어 교육
|
2011-10 |
한국어 교사, 학습자 관련 한국어 교육 연구 동향 분석 |
이중언어학
|
2011-09 |
한국어 교원 양성 과정의 현황과 과제 |
새국어생활
|
2010-12 |
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적용한 한국어 말하기 성취도 평가의 신뢰도와 오차요인 분석 |
한국어 교육
|
2010-03 |
한국어 학습자들이 지각한 ‘좋은’ 한국어 교사의 특성 |
한국어 교육
|
2009-12 |
초등학생 대상 다문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
초등교육연구
|
2009-06 |
韓國語 文法書와 敎材에 나타난 ‘-더-’ 關聯 文法項目 意味 記述의 檢討와 ‘-더-’ 關聯 文法項目의 提示順序 |
어문연구
|
2008-12 |
한국어 교육기관 인력평가 도구 개발 연구 |
한국어 교육
|
2008-10 |
한국어 학습자의 ‘한류(韓流)’에 대한 인식 비교 - 일본 학습자와 중국 학습자의 비교- |
이중언어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