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
열린회로와 열린 마음: 사이버네틱화된 삶을 위한 예술 또는 인간화된 예술 |
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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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 |
EuglPollock: Rethinking Interspecies Collaboration through Art Making |
Proceedings of the 30th ACM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ultim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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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 |
Tangible philosophy with virtual reality for Toegye’s ten diagrams on sage learning, <Sunghaksipdo VR> |
AMPS PROCEEDINGS SE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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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 |
가상현실 속에서의 시간성 표현 연구: <성학십도 VR>의 <숙흥야매잠도 VR> 편을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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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 |
다이어그램과 내재성의 평면: <성학십도 VR>에서의 개념 공간 시각화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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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 |
<성학십도 VR>에서의 3D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를 통한 철학적 개념 시각화 연구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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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 |
플럭서스의 게임: 인터미디어로서의 예술적 실천 |
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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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 |
ReMember: Using Biosignals to Recall Memories of Companion Animals |
Proceedings of the ACM on Computer Graphics and Interactive Techniqu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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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 |
쇼트 폼 콘텐츠와 오늘날의 빈곤한 이미지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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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 |
동시대 예술에서 인터넷 미디어의 영향과 예술적 함의: 포스트인터넷 아트 작품 사례를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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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 |
해방감에 대한 정동적 분석: 유튜브 크리에이터 최홍철, 핫바리, 마이웨이 영마이를 중심으로 |
영상문화콘텐츠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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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 |
Sunghaksipdo VR: An Interdisciplinary Approach to the Creation of a Virtual Philosophical Thought Space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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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 |
<Move Us>: 추상적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카메라-스크린 사이의 인터랙션 방법론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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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 |
퇴계의 ‘심병(心病)’과 그 치유법으로서의 ‘경(敬)’ |
종교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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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 |
VR을 위한 유화풍 손그림 2D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 연구: 일출과 일몰 장면 구현을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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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 |
소셜 미디어 게임의 어두운 음모(陰謀), ‘다크 플레이’ 연구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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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 |
『주역(周易)』과 「태극도(太極圖)」의 멀티미디어적 구현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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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 |
기업 문화마케팅에 대한 예술적 관점에서의 의미 고찰 - 해외 자동차기업과 미디어아트 간의 상호협력 사례를 중심으로 -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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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 |
키치가 주는 안락함과 소외감을 통한 미적 경험 - 아브라함 몰르의 “키치의 심리학”을 중심으로 -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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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 |
디지털 체험형 교육 콘텐츠에서의 그림자 활용에 대한 연구: <Move Us>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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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 |
미디어 퍼포먼스에서 미디어와 퍼포머 사이에 나타나는‘틈’에 대한 연구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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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 |
크라우스의 기호사각형을 통해 바라본 포스트-미디엄의 조건, 그리고 그 확장된 이해 |
서양미술사학회 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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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 |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예술적 표현의 함의들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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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 |
인터렉티브 아트 관점에서 바라본 그림책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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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 |
그래픽과 멀티미디어 사고를 접목한 어린이 코딩교육 융합 커리큘럼 개발 연구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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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 |
스크래치 개별학습자 인터뷰를 통해 알아본 코딩교육에서의 융합적 접근 필요성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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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 |
생각하는 손, 그리고 실기와 이론 사이의 반영적 과정으로서의 글쓰기: 예술/디자인 실기 스튜디오 박사과정에서의 실기와 논문의 관계 고찰 |
미술교육논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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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 |
4차 산업혁명시대, ‘스튜디오 박사학위’의 필요성에 대한 연구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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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 |
After Felix Gonzalez-Torres: The New Active Audience in the Social Media Era |
THIRD 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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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 |
게임적 사고를 통한 미디어아트 교육 방법론 제안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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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 |
다각적인 학습을 위한 피드백 시스템 디자인 연구 - 게이미피케이션의 배지 보상 시스템을 적용하여 -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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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 |
여행객들의 공항 및 기내 대기시간 지각 해소를 위한 서비스 디자인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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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6 |
사용자 컨텍스트(context)를 고려한 쇼핑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연구 - 기내 엔터테인먼트(In-flight entertainment)시스템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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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 |
다이나믹 정보 디자인을 활용한 단백질 네트워크 시각화 연구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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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 |
The BirdMan: hybrid perception |
DIGITAL CREATIV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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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 |
체험적 환경조성을 통한 교육적 전시 콘텐츠로서의 생태박물관 인터랙티브 미디어 전시물 연구- <Touch Touch Bugs>를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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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 |
프래그머티즘 미학을 적용한 경험적 미디어아트 전시공간구성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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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 |
더글라스 고든의 비디오 설치에서의 스크린 구성 방식과 관객성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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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 |
자기 반영적 게임에 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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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6 |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 영상기록물과 1960-70년대 비디오 및 퍼포먼스아트와의 관계성 연구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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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6 |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에서 나타나는 참여자의 수행성 연구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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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 |
Media Art and Contemporary Art |
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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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 |
돈아이디의 기술철학을 통해 바라본 미디어아트에서의 기술에 대한 접근과 고찰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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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8 |
미적 경험으로서의 펄베이시브 퍼블릭 퍼포먼스와 펄베이시브 게임 |
디자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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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 |
대체현실게임 분석을 통한 사회적 예술로서의 대체현실아트 연구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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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 |
A Study on Video Remix Creation Using Social Media - Based on the Film Life in a Day Utilizing YouTube Clips -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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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5 |
The Communion of Contemporary Art with Architecture |
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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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3 |
PERCEPTION OF TIME AND SPACE IN AESTHETIC EXPERIENCE: PRESENTNESS, INSTANTANEOUSNESS, AND THE EXPERIENCE OF 'PASSAGE', AND 'REAL TIME' |
SP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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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0 |
미디어아트에서 아날로그적 감성에 대한 연구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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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 |
경계(境界)적 대상으로서의 스크린 |
기초조형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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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2 |
도시 미디어 스크린 경험의 확장: 거대한 캔버스가 되는 도시 |
디자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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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9 |
미디어 환경으로 둘러싸인 현재적 삶과 미술 |
부산비엔날레 2010 패널 디스커션 발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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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6 |
예술적 경험으로의 인터렉티비티 |
한국영상학회논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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