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
오뇌(懊惱)의 무도(舞蹈) 주해와 그 의미 |
비교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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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 |
『오뇌의 무도』 성립 사정에 대하여 : 초판(1921)을 중심으로 |
한국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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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 |
김억의 초기 에스페란토 번(중)역의 함의 |
한국시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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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 |
중역(重譯)과 근대시 문체 형성의 한 단면 - 김억의 사례를 중심으로 |
현대문학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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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 |
『오뇌의 무도』 재판(1923)에 대하여 |
사이間S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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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 |
김억(金億)과 프랑스 현대시의 성좌도(planisphere): 『오뇌(懊惱)의 무도(舞蹈)』 소재 프랑스 시에 대하여 |
동악어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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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 |
김억의 『오뇌의 무도』(1921⋅1923)와 영시 번역에 대하여 |
국제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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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 |
김억의 폴 포르(Paul Fort) 시 번역에 대하여 : 오뇌(懊惱)의 무도(舞蹈)(1923) 소재 「포르의 시(詩)」장을 중심으로 |
한국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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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6 |
김억의 예이츠 시 번역을 다시 읽는다: 『오뇌의 무도』(1921․1923) 소재 「이엣츠 시(詩)」장을 중심으로 |
코기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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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 |
Kim Ok’s Dance of Anguish and the Genesis of Modern Korean Poetry |
AZALEA: Journal of Korean Literature & 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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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 |
새로운 혹은 다른 문학사의 구상과 한국근(현)대시연구 |
현대문학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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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 |
근대기 한국의 보들레르 시 번․중역과 그 함의 : 김억과 양주동의 설전을 중심으로 |
동악어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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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 |
金億のボ-ドレ-ル(Charles Baudelaire)の詩飜譯を讀み直す-『懊惱の舞踏』の底本硏究(三) |
朝鮮學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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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 |
김장호의 비교문학연구에 대하여 |
동악어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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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 |
다카하시 도루(高橋亨)와 조선민요의 발견: 강의록과 논문을 중심으로 |
동방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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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 |
김억의 알베르 사맹(Albert Samain) 시 번역을 다시 읽는다 |
동악어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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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 |
金億のグールモン(Remy de Gourmont)の詩飜譯を讀み直す―『懊惱の舞蹈』の底本硏究(二) |
朝鮮學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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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 |
근대기 문학어의 고안과 중역(重譯) : 베를렌 시 번역을 둘러싼 논란과 함의에 대하여 |
현대문학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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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 |
김억 연구의 현 단계와 과제 |
동악어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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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4 |
金億のヴェルレ-ヌ詩飜譯を讀み直す―『懊惱の舞踏』の底本硏究 |
朝鮮學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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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 |
김사엽(金思燁)의 민요 조사와 연구에 대하여 |
동방학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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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 |
번역연구라는 시좌(視座)의 보람 |
현대문학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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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 |
한시의 번역 혹은 고전으로의 피란(避亂)-김억의 『동심초』(1943)와 『꽃다발』(1944)을 중심으로 |
개념과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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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 |
한시의 근대적 전유, 자기화의 가능성 -김억의 ?忘憂草?(1934)를 중심으로- |
한국시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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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 |
번역의 가능성 혹은 불가능성: 김억의 『잃어진 眞珠』(1924)에 대하여 |
코기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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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6 |
변사와 화예(話藝), 구술된 역사 |
현대문학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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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 |
근대기 유행가요와 ‘정서의 구조 |
국제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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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 |
구연(口演)의 극화(劇化), 낯선 장르의 (불)가능성-유성기음반 소재 영화극에 대하여 |
상허학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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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5 |
사교(邪敎) 대(對) 과학 그리고 문학-백백교(白白敎) 사건을 둘러싼 내러티브적 실천들- |
사이間S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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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 |
사실의 낭만화,욕망의 팰럼시스트(palimpsest) |
국제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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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 |
유성기음반과 변사의 구연(口演) - 영화설명?영화극 장르 음반을 중심으로 - |
한국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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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 |
근대기 한국의 대중서사 기호(嗜好)와 향유방식의 한 단면-영화 명금(The Broken Coin)(1915)을 중심으로 |
정신문화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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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8 |
근대기 멜로드라마 서사 형성의 한 장면-영화와 영화설명 <동도(東道)>를 중심으로 |
한국민족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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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6 |
근대기 유성기음반과 서양영화-영화설명 음반을 중심으로 |
대중서사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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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4 |
近代期朝鮮における新槪念としての「詩」と言語橫斷的實踐 |
朝鮮學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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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4 |
시적 발화(發話)의 가능성 혹은 한계로서 유행가요 -유도순(劉道順)의 사례를 통하여- |
한국근대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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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 |
근대기 시인의 현실과 유행가요 창작의 의미 |
한국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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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4 |
중일전쟁 시기 조선문예회와 조선어 관제가요-김억과 이하윤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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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1 |
절대적 보편과 형상에 대한 신념 -김억의 언어 인식과 시학- |
현대문학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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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0 |
시인의 길과 직인(職人)의 길 사이에서* -?別乾坤?지 ‘新流行小曲大懸賞募集’을 중심으로- |
한국근대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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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2 |
홍사용과 구술문화 전통의 의미 |
한국어문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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