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 |
어기조사 啊의 이형태 사용 양상 고찰 -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
중국어교육과 연구
|
2024-06 |
The cognitive construction-grammar approach to teaching the Chinese Ba construction in a foreign language classroom |
IRAL - International Review of Applied Linguistics in Language Teaching
|
2023-12 |
현대 한국 한자음 초성 체계 형성 요인 고찰 ― 중․한 음운 체계 변천의 영향을 중심으로 |
중국어문학논집
|
2023-12 |
Review of Cai (2022): Teaching and Researching Chinese Second Language Listening |
INTERNATIONAL JOURNAL OF CHINESE LINGUISTICS
|
2023-11 |
한국인 학습자를 위한 중국어 치경비음운미 교수·학습 방안-실험음성학적 논의를 기반으로 |
중국어교육과 연구
|
2023-06 |
针对汉语补语“起来”的有效教学与习得研究 ——以韩国学习者为中心 |
中文教学现代化学报(The Journal of Modernization of Chinese Language Education)
|
2023-06 |
어기조사 啊와 呀의 합류와 분화에 대한 고찰 |
중어중문학
|
2023-06 |
어기조사 啊의 이형태 哪의 역사적 변천과 기능에 대한 고찰 |
중국어문학논집
|
2023-06 |
漢語音意兼譯的音韻對應與意義合成分析 |
漢語史硏究集刊
|
2023-05 |
어기조사 啊와 呀의 역사적 변천에 대한 고찰 |
중국문화연구
|
2022-10 |
중국어 음역어의 생성과 소멸에 대한 소고 — 음운 적응과 의미 합성 분석을 중심으로 |
중국어문논총
|
2022-06 |
모어의 음운 체계가 음성 지각과 산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중국어문학논집
|
2022-04 |
한국인 중국어 학습자를 위한 把구문의 효과적인 교수·학습 연구-구문문법의 활용을 기반으로 |
언어학 연구
|
2021-12 |
『華東正音通釋韻考』와 『三韻聲彙』의 東音 體系 比較 硏究 |
중국학
|
2021-10 |
표준 중국어 모음 체계의 음운학적 고찰 |
중국어문학논집
|
2021-09 |
구문문법을 활용한 중국어 ‘起来’ 교육에 관한 소고 |
중어중문학
|
2020-10 |
중국어 음역어 적응의 최신 경향에 대한 연구 |
중국어문학논집
|
2020-09 |
어기조사 ‘啊’ 음성 변이의 역사적 변천과 집단에 따른 사용 양상 차이에 대한 연구 |
중국어문학지
|
2020-06 |
구문문법을 활용한 중국어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에 대한 소고 |
중국어교육과 연구
|
2020-05 |
≪훈몽자회(訓蒙字會)≫우성조자(又聲調字)의 난제 연구 |
언어사실과 관점
|
2019-11 |
중국어 신조어의 지난 10년을 되돌아보며 - 『漢語新詞語』(2007-2017)에 대한 서평을 중심으로 - |
한국사전학
|
2019-10 |
어기조사 ‘啊’ 음운 변화 규칙과 모어 화자의 현실발음 인식 차이에 대한 고찰 |
중국어문학논집
|
2019-05 |
≪훈몽자회(訓蒙字會)≫의 우성조자(又聲調字) 연구 |
언어사실과 관점
|
2019-04 |
중국어 신어(新語)의 조어(造語) 형태에 대한 고찰 ― 現代漢語詞典(第7版)의 신어를 중심으로 |
중국어문학논집
|
2019-03 |
중국의 외국어 수용과 중국화에 대한 논의 ― 차용어 적응 방식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
중국학
|
2019-02 |
現代漢語詞典(第7版) 신(新)표제어에 대한 논의 |
중국어문학논집
|
2018-09 |
L3 관점에서 바라본 한국인 학습자의 중국어 피동문 습득 |
중어중문학
|
2018-08 |
한어병음 ‘iong’ 운모의 撮口呼 귀속 문제에 대한 논의* |
중국문화연구
|
2018-06 |
漢韓借詞對應比較硏究 |
漢語史硏究集刊 (Studies on the History of Chinese Language)
|
2018-06 |
韩国初级汉语学习者字母发音教学建言 ——以对音标体系的讨论为中心 |
中文敎學現代化學報(The Journal of Modernization of Chinese Language Education)
|
2018-06 |
중국어 중등교사 임용시험과 교직이수교과목의 효율적 연계에 대한 소고 |
중국어문학논집
|
2018-05 |
중국의 언문(言文) 부조화와 음역어의 활용 |
언어사실과 관점
|
2018-02 |
L3 관점의 중국어 교수·학습에 대한 소고 - 학습자 인식과 작문 코퍼스 분석을 중심으로 |
중국언어연구
|
2017-12 |
한국과 중국의 L3(제3언어) 습득 연구 - 연구 현황과 성과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
중국학논총
|
2017-11 |
중국어 음역어의 단음절 형태소화 현상에 대한 고찰 |
인문사회과학연구
|
2017-10 |
현행 대학교육의 교직이수과목에 대한 고찰― 중어중문학과 개설 교과목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
중국어문학논집
|
2017-05 |
중국의 근대시기 표음화 논쟁에 관한 소고 - 언문일치 운동에 대한 고찰을 중심으로 |
언어사실과 관점
|
2016-12 |
基于語料庫的偏誤分析中的模糊性小考 |
中文敎學現代化學報(The Journal of Modernization of Chinese Language Educa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