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
반페미니즘 안정화 시대의 페미니스트 페다고지 ─ 실천적 기의 구성과 ‘선한’ 윤리로서의 페미니즘 가르치기 |
페미니즘연구
|
2022-06 |
신자유주의적 ‘역량강화’ 대학교육의 한계: 시대적 요구로서의 페미니즘 중심의 공공성 부재 |
젠더와 문화
|
2018-03 |
4차 산업혁명시대 학교교육의 교수-학습 원리 |
교육과학연구
|
2018-03 |
서울시 마을 결합형 학교를 위한 제언: A구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교육인류학연구
|
2016-12 |
교육소비자에서 교육주체로: ‘새로운’ 공교육 주체에 대한 담론화 |
평생교육학연구
|
2016-09 |
The Hague Abduction Convention and its implications for multicultural families in Korea |
ASIAN AND PACIFIC MIGRATION JOURNAL
|
2016-09 |
오디세이학교: 민관협력 교육의 성과와 함의 |
교육인류학연구
|
2016-05 |
Reconciliation within the fame of international law and feminist perspectives |
Korean Journal of International and Comparative Law
|
2015-06 |
Rethinking the idiom for feminist pedagogy: The collaboration of theory and activism |
ASIAN JOURNAL OF WOMENS STUDIES
|
2014-03 |
모성적 생산성과 여성 평생교육: 사회적 모성에 대한 인문학적 상상 |
평생교육학연구
|
2013-12 |
Historical Issues between Korea and Japan and Judicial Activism: Focusing on the Recent Decisions of the Korean Constitutional Court Concerning Comfort Women |
UNIVERSITY OF HAWAI`I LAW REVIEW
|
2013-12 |
대학 내 성폭력 가해자 연구 |
여성학논집
|
2013-11 |
The Migration Issues in Korea: Korean-Chinese, Migrant Workers, Marriage Immigrant Women, and the Refugee Act |
KLRI Journal of Law and Legislation
|
2013-06 |
평생교육의 오래된 새 길: 전환학습적 인문학으로의 선회 |
평생교육학연구
|
2011-12 |
한국 여자대학교의 존재 이유:남녀공학의 대안 혹은 경쟁자 |
교육과학연구
|
2011-12 |
한·일 대학생의 성 평등 의식 비교 |
평생교육학연구
|
2011-03 |
여성주의 질적 연구방법이 평생교육학 연구에 주는 시사점 |
평생교육학연구
|
2010-06 |
한국과 대만의 대학문화 비교 : 위계와 성차별, 폭력의 군대적 징후를 중심으로 |
여성학논집
|
2010-06 |
신자유주의적 주체, 한국 대학생들의 선후배 관계에 대한 비판과 성찰 |
평생교육학연구
|
2009-12 |
기혼자들의 '외도'를 통해서 본 한국 사회의 가족, 그 평생교육학적 의미 |
평생교육학연구
|
2009-12 |
십대 여성의 외모중심 인식을 추동하는 일상과 성형의료산업 |
한국여성학
|
2008-12 |
결혼 이주 여성들의 행위자성과 평생교육의지향점 모색 - 필리핀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 |
평생교육학연구
|
2008-09 |
60~70년대 개발국가 시대의 학생잡지를 통해서 본 10대 여학생 주체형성과 관련한 담론분석 |
한국민족운동사연구(Journal of Studies on Korean National Movement)
|
2007-12 |
여성주의 시각에서 본 여자대학생의 변화된 취업준비와 대학의 과제: 남녀공학대학교 사례 |
교육과학연구
|
2007-12 |
자녀 사교육을 통한 모성 구성과정: 평생학습자로서의 성인 여성에 대한 이해의 한 방식 |
평생교육학연구
|
2007-03 |
남녀공학대학교의 군사문화와여학생‘시민권’구성과정:음악대학 성악과를 중심으로 |
한국여성학
|
2007-03 |
여성주의 시각으로 분석한 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 프로그램 |
평생교육학연구
|
2006-09 |
세계화 맥락에서의 여대생 리더십 향상 교과과정개발을 위한 제언 |
평생교육학연구
|
2006-06 |
비서 교육에 대한 여성주의적 조명과 시사점 |
비서학논총
|
2006-01 |
The voices of female students in higher education: Insights from a women-only class at a coed college |
ASIAN JOURNAL OF WOMENS STUDIES
|
2005-12 |
군사주의가 재현되고 실천되는 공간으로서의 남녀공학대학교: 평생교육학적 개입 장(場) |
평생교육학연구
|
2005-11 |
남녀공학 캠퍼스의 일상을 통해선 본 여학생 |
젠더, 경험, 역사
|
2005-08 |
여학생들의 '목소리'를 통해 드러난 남녀공학대학교의 남성중심성: 여자대학교와 남녀공학대학교를 경험한 여학생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여성학
|
2004-12 |
중년기 남성공무원의 부부갈등에 대한 질적 연구 및 평생교육학적 제안 |
한국평생교육학회
|
2004-11 |
여성 연대를 향한 성인교육학적 시론: 여성지도자들의 명예 남성성에 대한 여성주의적 방안 |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
2003-08 |
남녀공학대학교 여학생 커리어를 위한 자기성찰적 전략 |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
2003-01 |
Contextual influences on women's identities and leadership styles |
ASIAN JOURNAL OF WOMENS STUDIES
|
2001-05 |
Women Empowering and Women Empowered. |
ANDRAGOGY TODAY: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IJCE)
|
2000-11 |
구성주의 시각으로 보는 여성, 여성학습자 |
ANDRAGOGY TODAY: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IJCE)
|
1999-11 |
Can a Self-directed learning be independent, autonomous, and interdependent? Implications for practice. |
Adult Learning
|
1999-11 |
페미니스트 페다고지, 여성학습자만을 위한 것인가? |
ANDRAGOGY TODAY: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IJCE)
|
1999-08 |
포스트모더니즘과 페미니즘 시각으로 본 Mezirow의 전환학습이론 |
ANDRAGOGY TODAY: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IJ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