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
혼합형 문항으로 구성된 단계적 적응검사에서 교차 라우팅 방법의 효과 탐색 |
교육평가연구
|
2022-12 |
컴퓨터 적응검사에서 하위영역 간 상관과 문항선택기준에 따른 능력모수 추정의 정확성 및 문제은행 활용률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22-06 |
컴퓨터 적응 검사에서 문항응답 시간을 고려한 문항선택 방법에 따른 검사 양호도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21-12 |
NEW TEPS 와 TOEIC 간 점수 환산 연구 |
영어교육
|
2021-11 |
영과잉 포아송 회귀모형을 적용한 중학생의 가출 경험 및 가출 빈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
교육연구논총
|
2021-09 |
혼합형 검사에서 공통문항의 비율과 구성 방식이 Bi-Factor MIRT 관찰점수 동등화에 미치는 영향 |
교육평가연구
|
2021-03 |
공통문항군에 포함된 차별기능문항이 IRT 수직척도 능력추정치에 미치는 영향 |
교육평가연구
|
2020-06 |
잠재변수의 비정규성, 검사 문항 수, 피험자 수가 Davidian 곡선을 적용한 IRT 모수 추정에 미치는 영향 |
교육평가연구
|
2020-03 |
인지진단 컴퓨터화 적응 검사에서 모수적 및 비모수적 문항선택 방법에 따른 분류 정확성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9-12 |
단위검사로 구성된 검사에서 다양한 다차원 문항반응이론 모형에 따른 동등화 결과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9-03 |
Q행렬 오지정 및 인지요소 위계구조가 인지진단모형 추정 양호도에 미치는 영향 |
교육평가연구
|
2018-06 |
논술형 수행평가의 고정 점수, Angoff, BoW 기준 설정 결과의 타당도 연구 |
교육평가연구
|
2018-03 |
다층맥락모형과 다층성장모형간 학교부가가치 모수 추정의 정확성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8-03 |
Two-Tier MIRT 관찰점수 동등화 방법의 적용 가능성 탐색 |
교육평가연구
|
2017-06 |
공통문항 비동등집단 설계 하에서 혼합 문항유형 검사에 대한 소표본 동등화 방법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7-03 |
Bifactor 다차원 문항반응이론을 적용한 단위검사 구성 검사점수의 신뢰도 추정 방법 -단위검사 효과 크기와 자료의 불균형 수준을 중심으로- |
교육평가연구
|
2016-12 |
공통문항 비동등집단 설계에서 다차원 문항반응모형의 연계화와 동등화 결과 비교 -집단 간 비동등성, 차원 간 상관정도, 다차원 검사구조를 중심으로- |
교육평가연구
|
2016-09 |
Bi-factor MIRT observed-score euqating for mixed-format tests |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
2015-09 |
경향점수 추정 모형에 따른 매칭 및 인과효과 검정 결과 비교: 다층자료의 모의분석 |
교육평가연구
|
2015-06 |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진도프로그램이 저소득층 가정 아동의 진로성숙도와 진로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미래교육학연구
|
2015-06 |
A Comparison of IRT Calibration Methods in Growth Pattern and Scale Variability in Vertical Scaling |
교육평가연구
|
2015-06 |
등급반응모형과 일반화부분점수모형에서 능력 분포, 문항 반응 범주 수, 검사길이에 따른 문항 적합도 지수 수행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5-06 |
Bi-factor MIRT True-Score Equating for Testlet-Based Tests |
교육평가연구
|
2014-12 |
가교검사유형에 따른 문항반응이론 척도변환 결과의 정확성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4-06 |
A comparison study on the applications of the Angoff and Bookmark standard setting methods |
미래교육연구
|
2014-06 |
불완전 종단자료의 분석에서 다층성장모형과 잠재성장모형의 고정효과 모수 추정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3-06 |
The Effects of Different Parallelism Assumptions on the Estimates of Classification Consistency Using IRT and non-IRT Approaches |
교육평가연구
|
2013-02 |
THE DEVELOPMENT OF A ZERO-INFLATED RASCH MODEL |
순수 및 응용수학
|
2012-12 |
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적용한 초등학교 쓰기 수행평가의 총체적 채점과 분석적 채점 방식 비교 |
교육학연구
|
2012-06 |
IRT 수직척도의 자료수집방법과 추정방법에 따른 피험자 능력점수의 성장패턴과 척도변동성 |
교육평가연구
|
2012-06 |
A Comparison of Subscore Equating Results with Raw and Augmented Scores of Anchor Items |
교육평가연구
|
2012-03 |
A comparison of the approaches of generalizability theory and item response theory in estimating the reliability of test scores for testlet-composed tests |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
2011-09 |
군집분석을 이용한 수준설정 방법과 타당성 연구 |
교육평가연구
|
2011-06 |
불균형 단위검사 점수의 신뢰도 추정 방법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11-06 |
Estimating Domain Scores for Mixed-Format Tests under Item response theory and Generalizability theory Approaches |
교육평가연구
|
2010-12 |
A Comparison of Kernel and Traditional Equating Methods under the Non-Equivalent Groups with Anchor Test Design |
교육평가연구
|
2010-12 |
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적용한 한국어 말하기 성취도 평가의 신뢰도와 오차요인 분석 |
한국어 교육
|
2010-09 |
임상수행능력평가(CPX)에서 학교효과가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의학교육
|
2010-09 |
부정적 생활사건, 자아탄력성 및 또래관계가 아동의 외현화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교육학연구
|
2010-09 |
『한국교육종단연구2005』의 수직척도 타당성 검토 |
교육평가연구
|
2009-12 |
An Investigation of the Effect of Anchor Test Length and Non-equivalency of Equating Groups on Equating |
교육평가연구
|
2009-11 |
청소년의 성취목표지향성과 불안이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
한국청소년연구
|
2009-09 |
모의 실험을 통한 혼합형 문항 검사의 문항반응이론 척도변환과 진점수동등화 조건 탐색 |
교육평가연구
|
2009-09 |
Testlet Response Model for IRT True Score Equating |
교육평가연구
|
2009-06 |
Estimating reliability of school-level scores using multilevel and generalizability theory models |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
2009-04 |
전문계 고등학생의 학업성취, 자아개념, 학교적응 및 학교부적응행동 간의 관계 |
교육과학연구
|
2009-03 |
Cheating Proof Testing System(CPTS) and its Validity |
교육평가연구
|
2009-02 |
초등학생 자녀를 둔 어머니의 사교육 실태와 자녀양육 스트레스 |
아동교육
|
2008-09 |
모의실험을 통한 3수준 다차항 다층 성장모형의 고정효과 및 부가가치 추정량의 양호도 탐색 |
교육평가연구
|
2008-09 |
Sample Size and Test Length Effects on Conditional Standard Error of Measurement in Item Response Theory and Generalizability Theory Using Simulation Techniques |
교육평가연구
|
2008-08 |
A generalizability theory approach to standard error estimates for bookmark standard settings |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
2008-08 |
A new approach to test score equating using item response theory with fixed C-parameters |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
2008-06 |
A comparison of the common-item and random-groups equating designs using empirical data |
INTERNATIONAL JOURNAL OF SELECTION AND ASSESSMENT
|
2008-05 |
주관식 시험을 포함하고 있는 A국가고사의 채점자 효과에 대한 일반화가능도 연구 |
교육과정평가연구
|
2007-11 |
초등학교 과학과 수행평가의 총체적 채점과 분석적 채점 방식에 대한 일반화가능도 분석 |
아동교육
|
2007-09 |
문항반응이론을 적용한단위검사 구성 검사점수의 신뢰도 추정 |
교육평가연구
|
2007-06 |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문제은행의 구축 및 활용 방안: 외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
미래교육연구
|
2007-06 |
공간능력 검사의 성차 및 과제유형 효과와효율적 측정 구조 탐색 |
교육심리연구
|
2007-03 |
검사점수의 연계화 방법의 상대적 적절성 비교 |
교육심리연구
|
2007-03 |
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적용한단위검사 구성 검사점수의 신뢰도 추정 |
교육평가연구
|
2006-12 |
인터넷 중독 수준에 따른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및 학교 적응 차이 |
교육과학연구
|
2006-11 |
학생들의 동료평가를 활용한 수행평가 결과의 일반화가능도 분석 |
교육평가연구
|
2006-08 |
가상강좌 강의평가 도구개발 및 타당화 |
교육평가연구
|
2006-04 |
대학에서의 인문학 수업에 대한 교수와 학생의 인식과 우수 인문학 강의 사례 분석 |
교육과학연구
|
2005-08 |
지방대학혁신역량 강화사업 선정 평가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토 연구 |
한국교육
|
2005-08 |
학교의 준거점수 통과 비율에 대한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적용한 표준 오차 추정 방법 |
교육평가연구
|
2005-06 |
Gardner와 Feldman에 기초한 유아 음악능력 측정도구의 타당화 |
교육과학연구
|
2005-05 |
초등학교 3학년 국가수준 기초학력 진단평가 동등화 방안 |
교육평가연구
|
2004-11 |
Linking a short test with only selected-response items to a longer test with mixed items and evaluating the linking procedures |
교육평가연구
|
2004-11 |
성인용 직업적성검사 연계화 |
교육평가연구
|
2004-05 |
A generalizability theory approach to investigating item context effects |
교육평가연구
|
2004-01 |
의사국가시험 합격선 설정에 관한 측정학적 접근 |
보건의료교육평가(Journal Of Educational Evaluation For Health Professions)
|
2003-12 |
Setting performance standards for high-stake national achievement tests |
교육학연구
|
2003-06 |
단위검사 개념의 적용 -일반화가능도 이론을 중심으로- |
교육평가연구
|
2003-06 |
Bookmark 방법을 이용한 수행기준 설정 |
교육진흥
|
2003-06 |
정보 안내형 ICT 활용 수업과 구체적 조작 활동 수업이 수학과 분수 학습에 미치는 효과 |
교육공학연구
|
2003-05 |
The effects of student sampling plan on estimates of the standard errors for student passing rates |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
2003-01 |
미국 교육평가 분야의 연구 동향과 전망 |
교육과정연구
|
2002-12 |
수행평가와 신뢰도-타당도 패러독스 |
교육학 연구
|
2002-06 |
다섯 가지 채점 모형의 신뢰도와 효율성 비교 |
교육평가연구
|
2002-05 |
The influence of several factors on reliability for complex reading comprehension tests |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
2001-12 |
The relative appropriateness of eight measurement models for analyzing scores from tests composed of testlets |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
2001-12 |
A comparison of the performance of dichotomous and polytomous IRT models in equating scores from tests composed of testlets |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
2001-09 |
Assessing the comparability of school scores across test forms that are not parallel |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
2000-12 |
Incorporating the testlet concept in test score analyses |
Educational Measurement: Issues and Practice
|
2000-09 |
A disattenuated part-whole correlation formula |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
2000-06 |
Estimating conditional standard errors of measurement for tests composed of testlets |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
2000-06 |
A comparison of methods of estimating conditional standard errors of measurement for testlet-based test scores using simulation techniques |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
1999-09 |
Estimating reliability under a generalizability theory model for test scores composed of testlets |
APPLIED MEASUREMENT IN EDUCATIO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