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 |
특수 목적 한국어 숙달도 평가 개발의 방향-전문가 심층 면접을 바탕으로- |
국제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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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방언이 한국어 비음 종성 발음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사천 방언권 화자를 대상으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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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 |
말뭉치 기반 학습자 언어 연구의 쟁점과 과제 - 문법 연구를 중심으로 - |
문법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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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 |
한국어 학습자의 자동 L1 판별을 위한 언어 자질 연구 |
언어사실과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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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부사 사용에 대한 연구 |
언어사실과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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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 |
한국어교육을 위한 문법 사전으로서의 『한국어교육 문법 - 자료편』에 대한 서평 |
한국사전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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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8 |
한국어 학습자의 종결어미 사용 양상과 오류 연구 |
문법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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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조사 오류 |
韓國文化敎育硏究(한국문화교육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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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 |
강의 담화에서의 인용의 형식과 담화적 기능 |
언어사실과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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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 |
의사소통을 위한 한국어 문법교육-문법항목 중심의 문법교수에서 기능범주 중심의 문법교수로- |
배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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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5 |
모어 화자와 한국어 학습자 말뭉치에서의 ‘은/는’과‘이/가’의 분포와 조사 선택 요인 분석 |
언어사실과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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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 |
구어 담화에서 보조사 ‘은/는’의 의미와 담화 기능-한국어교육 문법을 위하여- |
한국어 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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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 |
한국어 학습자의 보조사 ‘은/는’의 사용 양상과 오류 연구-언어권과 숙달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어문론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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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 |
한국어교육을 위한 보조사 ‘만’의 의미와 기능 연구 |
Foreign Languages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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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 |
한국어 부사 연구에 있어서의 쟁점과 과제-담화·화용적 관점에서- |
한국어 의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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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 |
한국어 학습자 구어 자료 전사에서의 쟁점과 구어 전사의 실제 |
한국사전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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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 |
종결어미 '-거든(요)'의 의미와 기능 연구 |
문법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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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3 |
한국어 학습자의 접속부사 사용 양상 연구-숙달도와 언어권의 차이를 중심으로 - |
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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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 |
韓?語における「아니, 아니다」の否定に?する?究 |
朝鮮學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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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 |
한국어 학습자의 명사절 사용 양상과언어 발달 연구- 숙달도와 언어권의 차이를 중심으로 - |
어문론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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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 |
한국어 학습자의 관형사형 어미의 사용 양상 연구: 언어권과 숙달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국어교육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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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8 |
한국어 학습자의 관형절과 관형사형 어미 사용 양상 연구- 관계관형절과 동격관형절을 중심으로- |
문법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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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4 |
1960년대 한국어 교재에서의 언어와 사회 문화 양상 |
사회언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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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 |
한국어 학습자의 경험적 내러티브에 나타난 구조적 특성과 언어 사용 양상- 중급 학습자의 작문을 중심으로 - |
국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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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2 |
한국어 학습자의 부정문의 사용과 의미 인식-한국어 학습자 말뭉치에서의 용례를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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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11 |
한국어교육과 인문언어학 -한국어교육에의 인문언어학의 적용을 위하여- |
언어사실과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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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6 |
구어 언어자료에 나타난 장형부정과 단형부정의 사용과 부정의 담화기능 - 단순부정을 중심으로 - |
어문론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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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5 |
한국어교육에서의 내러티브 연구 동향과 상호 소통의 한국어교육 실천 가능성 |
언어사실과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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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2 |
인용문과 인용동사의 기능과 사용 양상: 신문 기사와 신문 사설을 중심으로 |
Foreign Languages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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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2 |
‘-다는’인용과 인용명사의 사용 양상과 기능 -신문 텍스트에 나타난 인용을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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