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 |
VA 오류 복구 전략으로의 사용자 명령 반복 요청 : 요청의 공손함과 VA 의인화의 영향 |
한국HCI학회 논문지
|
2024-06 |
음성으로 제시되는 감정 맥락이 서열 위치 효과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24-03 |
The Effects of Expectation Violation of AI Speakers on Expectation and Satisfaction: Through the Anthropomorphic Moderation Effect |
Journal of Cognitive Science
|
2023-12 |
Conveying Emotions Through CMC: A Comparative Study of Memoji, Emoji, and Human Face |
감성과학
|
2023-12 |
Harmony Matters in Alarm Design: Investigating the Impact of Consonance on Alarm System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
2023-12 |
감정별 음성분석을 통한 인공지능 TTS 도구들의 감정발화를 구분 짓는 SSML 문법 요인 설계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23-06 |
“Least Gain or Wrist Pain”: A comparative study about performance and usability of mouse, trackball, and touchpad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
2023-03 |
동영상 학습에서 교육 에이전트와 자막이 학습자의 사회적실재감 및 학습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 |
문화기술의 융합
|
2023-02 |
How leaderboard positions shape our motivation: the impact of competence satisfaction and competence frustration on motivation in a gamified crowdsourcing task |
Internet Research
|
2022-11 |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교육이 가상자산에 대한 신뢰, 보안성 및 기술수용모형에 미치는 영향 |
문화기술의 융합
|
2022-09 |
의인화와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의 충분조건으로서 사회적 친밀감의 중요성 |
감성과학
|
2022-09 |
과업지향정도 및 선호하는 화면크기가 비디오 피드백 기능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불안의 조절된 매개효과 검증 |
감성과학
|
2022-08 |
스마트러닝 학습앱의 사용자경험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22-04 |
불협화음의 종류가 인지간섭과 정서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22-03 |
Consumer Perception of Chatbots and Purchase Intentions: Anthropomorphism and Conversational Relevance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
2021-11 |
자율주행 차량의 안전한 상태 알림이 제어권 전환 시 상황 인식과 운전 수행에 미치는 영향 |
문화기술의 융합
|
2021-09 |
다중 감각 단서가 촉각적 심상과 제품에 대한 태도-구매 의사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21-06 |
챗봇의 오류 유형과 오류 메시지 구조화 여부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21-01 |
Estimating Bar Graph Averages: Overcoming within-the-Bar Bias |
I-PERCEPTION
|
2019-12 |
부분(조건부) 자율주행 중 비-주행관련과제의 종류에 따른 효과적인 제어권전환요청 디자인 탐색 |
한국HCI학회 논문지
|
2019-12 |
Taking Others' Perspectives Enhances Situation Awareness in the smart Home Interface |
FRONTIERS IN PSYCHOLOGY
|
2019-09 |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음식 이미지 제시가 구매 의사에 미치는 영향: 사용자 참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감성과학
|
2019-09 |
감성 욕구와 인지 욕구의 개인차가 가상현실의 건강 조언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19-06 |
터치스크린을 통한 접근-회피 경험이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19-05 |
미디어 멀티태스킹 환경에서 인터페이스의 감각양식 차이가 인지부하와 과업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다중 자원 이론과 스레드 인지 모델을 기반으로- |
한국HCI학회 논문지
|
2018-12 |
온라인 커뮤니티 속 가입차 지각된 유사성에 따른 평가의 차이 |
감성과학
|
2018-06 |
손 근성이 단서양상에 따라 과제환 수행에 미치는 효과 |
감성과학
|
2018-06 |
운전 중 IVIS 조작 상황에서 Motor Cue와 과제의 난이도가 과제 전환과 운전 주행에 미치는 향 |
감성과학
|
2018-04 |
보상 맥락에 따른 의사 결정 양상의 차이: 유사성에 따른 의사 결정에서 |
한국심리학회지: 인지 및 생물
|
2017-12 |
The Effects of Swiping Orientation on Preference and Willingness to Pay: The Interaction Between Touch Interface and Need-For-Touch |
감성과학
|
2017-09 |
온라인 큐레이션 플랫폼을 이용한 정보 제공이 현대미술 감상에 미치는 효과 |
감성과학
|
2017-09 |
촉각적 심상화를 위한 다중감각 단서가 지각된 소유감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17-05 |
이미지 제시방식이 지불의사 가격에 미치는 영향: 접촉욕구의 상호작용과 심상선명도, 선택시간의 이중매개효과 |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2017-03 |
명품과 배경음악이 충동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16-05 |
보행자 충돌 청각경고 시스템의 자극-반응 부합성, 경고제시시점, 주의분산 조건에 따른 운전자의 보행자 회피 반응 차이 |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
2015-09 |
정서적인 소리가 다중 목표 자극 탐색에 미치는 영향 |
인지과학
|
2015-07 |
기하학적 패턴구성에서 구조적 프레임워크와 대칭성요인의 심미적 선호 관계효과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2015-04 |
기하학적 패턴구성에서 구조적 프레임워크의 심미적 선호도 효과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2015-04 |
포스터의 그래픽요소의 표현기법에 따른 감성효과 연구 |
디지털디자인학연구
|
2014-09 |
교차 양상과 부정 정서에서의 정서 불일치 효과에 따른 기억의 차이 |
감성과학
|
2013-03 |
멀티태스킹에서 자발적 과제전환에 의한 인지적 이득과 손실 |
인지과학
|
2013-02 |
3D TV 시청환경에서 선정적 영상이 실재감과 각성, 성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2012-12 |
정서 정화가 제품의 지각된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
|
2010-12 |
Older Adults in an Aging Society and Social Computing: A Research Agenda |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INTERACTION
|
2010-05 |
평면상에서의 시각적 균형의 속성과 선호도 |
디자인학연구
|
2010-03 |
사용 모드에 따른 반응지연 상황의 행동적, 정서적 효과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9-12 |
휴대전화 상황에서 맥락과 일치하는 사람음과 단순 기계음이 사용자의 주관적 경험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9-12 |
인터페이스 상의 움직임에 만화적 기법 적용이 매력도와 주의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9-12 |
사회적 거리와 정서가 도덕 판단에 미치는 영향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9-09 |
에이전트의 표정과 목소리 정서의 교차양상지각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9-02 |
IPTV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인지적·물리적 가독성 요소 연구 |
디자인학연구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Design Science)
|
2008-12 |
공감-체계화 유형에 따른 얼굴 표정 읽기의 차이 - 정서읽기와 정서변별을 중심으로 -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8-11 |
Internet Protocol TV 환경에서 효율적인 웹 탐색기법의 사용성에 대한 비교 연구* |
대한인간공학회지
|
2008-08 |
IPTV의 주밍 인터페이스에 대한 고령자 사용성 연구 |
디자인학연구
|
2008-03 |
음악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음악이 가전제품에 미치는 정서적 효과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8-02 |
예측과 정서가 후견지명 편향에 끼치는 영향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8-02 |
아이콘의 유희적 요소가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8-02 |
Animated Character의 감시가 정서와 인지 과제 수행에 미치는 영향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12 |
웨어러블 입력장치의 인터페이스 효율성에 관한 연구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7-12 |
사용자 및 인터페이스 에이전트의 성별이 사용자의 평가에 미치는 효과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7-11 |
웨어러블 컴퓨터 환경의 개인 네비게이션 수행에 다중양식 단서가 미치는 영향 |
대한인간공학회지
|
2007-11 |
웨어러블 컴퓨터 환경에서 포인팅 인터페이스의 동적 이득 방법의 효율성 평가 |
대한인간공학회지
|
2007-09 |
가전제품의 청각 사용자 인터페이스(AUI) 디자인을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사례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7-09 |
MP3 스마트웨어 제품 상용화를 위한 디자인 프로토타입 개발 및 사용성 평가 연구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7-07 |
An investigation of usability evaluation for smart clothing |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
2007-07 |
A study on the acceptance factors of the smart clothing |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
2007-07 |
The effect of tangible pedagogical agents on children's interest and learning |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
2007-06 |
모바일 화면에서의 효율적인 메뉴구조-유목의 명확성, 깊이수준, 아이템의 수, 공간단서를 중심으로 |
인지과학
|
2007-03 |
얼굴 표정의 제시 유형과 제시 영역에 따른 정서 인식 효과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7-03 |
가전제품의 음성 인터페이스 디자인 적용에 대한 연구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7-02 |
의인화된 인터페이스 에이전트의 성별과 정서 표현이 에이전트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에 미치는 효과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음성과 소리의 할당 방법: 가전제품의 UI를 중심으로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웨어러블 컴퓨팅 환경에서 청각 피드백을 통한 웨어러블 기기의 정보 디스플레이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메타인지를 촉진하는 인터페이스가 웹기반 학습에 미치는 효과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소리의 청각적 정보가 곡 탐색에 미치는 영향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소리의 재미수준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승차권 자동발매기 사용성에 미치는 영향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형태를 통해서 느끼는 감성-기본 도형을 중심으로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연주자의 의도와 청자간의 음악 연주를 통한 정서 전달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2 |
가전제품의 VUI 가이드라인에 대한 연구 |
한국HCI학회논문지
|
2007-01 |
Information display of wearable devices through sound feedback of wearable computing |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
2006-12 |
감정 상태가 작은 디스플레이의 정보 탐색에 미치는 효과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6-12 |
시각디스플레이에서 단어와 배경간의 밝기, 대비부호, 색상차이에 따른 가독성 및 감성효과 |
인지과학
|
2006-12 |
색의 속성에 따른 지각된 온도감과 판단 왜곡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6-09 |
웨어러블 컴퓨팅 사용성 평가 척도 개발 -스마트 웨어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6-09 |
스마트웨어의 수용 요인에 대한 연구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6-06 |
손동작과 정서 차원 분석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6-03 |
소리의 청각적 속성에 따른 감성차원 분석 |
감성과학(Korean Journal of the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
2006-02 |
동작 속성에 따른 정서 차원 분석 |
HCI학술대회발표논문집
|
2006-02 |
도형을 그리는 소리: 소리를 이용한 형태정보의 전달 가능성 탐색 |
HCI학술대회발표논문집
|
2006-02 |
사용자 참여도에 따른 인터넷 소설의 이해 |
HCI학술대회발표논문집
|
2006-02 |
증강현실에서 대상 위치 정보의 청각적 제시를 위한 공간 배열 |
HCI학술대회발표논문집
|
2006-02 |
좁은 화면을 통한 정보 탐색패턴에 정서 상태가 미치는 효과 |
HCI학술대회발표논문집
|
2006-02 |
가전제품의 청각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를 위한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 |
HCI학술대회발표논문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