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생화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학과는 1968년 국내에서 최초로 ‘생화학과’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어 국내 생명과학 및 생화학 분야 교육과 연구를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는데 주춧돌 역할을 해왔습니다.
생명과학은 생명현상의 기원과 원천을 연구하는 기초학문임과 동시에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응용기술을 개발하는 학문입니다. 특별히 코로나 감염자 수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시대적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우리 생명과학의 중요성은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물려 생명과학 분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국내 최고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첨단 생명과학 시설을 구비하였고 이를 활용하여 생명 탄생의 근원을 분자적 수준에서 탐하고 나아가서 다양한 인체 질환의 원인과 새로운 치료 방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에 목표를 두고 다양한 학부 및 대학원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학생 자치활동 지원을 통해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진정한 리더를 육성하고자 하며, 이미 1600여명의 졸업생들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혁신적인 교과과정 개발과 창의적 연구 활동을 통해 생명과학 미래 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또 차세대 생명과학 연구의 메카로서 우리나라와 인류 번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연세대학교 생화학과에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3월 1일 생화학과 학과장 고혁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