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생화학과의 학부 교과과정은 졸업 후 생명과학 관련분야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해 나갈 수 있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창조적인 탐구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난 54년간 생화학과는 약 1600여 명의 학사, 700여 명의 석/박사를 배출하였고, 졸업생 중 230여 명이 국외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국내외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동문들은 대학교수 (130여 명) 및 연구소 팀장 등으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내 생화학 분야의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학부 졸업생은 삼성, LG, SK 등의 대기업과 제약회사에 취업하고 있으며, 전공 관련 분야의 변리사, 언론계의 과학부 기자 등의 다양한 직종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화학 전공을 바탕으로 의․치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여 의사 또는 의학자의 길을 걷고 있는 졸업생들도 있습니다.
졸업생이 근무하고 있는 연구소로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의 정부출연연구소뿐만 아니라 LGCI 바이오텍연구원, 목암생명공학연구소, 제일제당연구소, 유한양행연구소 등의 기업 연구소에서도 연구팀 리더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펩트론, 제노텍, 제넥신 등의 바이오벤처를 직접 창업하여 운영하는 졸업생들도 다수 있으며 이들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